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중심병원-제약기업’ 제2차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개최
작성자 박찬웅 출처
등록일 2018/08/27
첨부파일 ‘연구중심병원-제약기업’_제2차_오픈_이노베이션_플라자_개최_0827.hwp (70 KB)
오픈_이노베이션.png (39 KB)

연구중심병원-제약기업2차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개최

 

- 연구중심병원 연구성과·제약기업 신약 개발현황 공유 -

- 97일 오후 5, 쉐라톤서울 팔래스강남호텔 본관 -

 

연구중심병원과 제약기업이 신약개발 후보물질 발굴부터 상용화를 위한 실질적인 연구협력을 강화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97일 오후 5시 쉐라톤서울 팔래스강남호텔에서 제2차 연구중심병원-제약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를 개최한다.

 

의료계와 제약산업계를 잇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는 지난 3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로, 연구중심병원과 제약기업간의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연구중심병원 중점연구 분야별 신약개발 연구협력을 강화하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지난 3월 오픈 이노베이션 무대에서 이진우 연구중심병원협의회장(세브란스병원)은 보건의료 산업의 중요한 키워드로 '유연한 협력'을 꼽으며, 대화와 협력을 통해 새로운 것을 창조해 나가자고 제안한 바 있다.

 

연구중심병원의 교수진과 연구원, 제약기업 대표와 연구개발 담당 임직원 등이 머리를 맞대는 이번 행사는 병원 기반의 혁신신약·바이오 과제 발굴을 위한 협력 모델(이춘호 서울아산병원 박사)에 대한 주제발표로 시작한다. 이어 공통 데이터 모델을 이용한 대규모 실제 진료기반 증거 생성 및 생체지표 발굴(박래웅 아주대병원 교수) 리버스 엔지니어링(역공학) 개인 암치료 : 의약품에 맞는 질병 찾기(김현석 연대 세브란스병원 교수) 특정 암환자를 위한 치료제인 포지오티닙의 새로운 기회와 도전(서귀현 한미약품 부소장) 순으로 진행된다.

 

주제 발표 이후 네트워킹 시간에는 참석자들이 연구중심병원을 중심으로 한 산업 발전방안과 다양한 이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할 예정이다.

 

사전 참가신청은 협회 홈페이지(www.kpbma.or.kr알림&신청신청)에서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행사문의는 협회 의약품정책실(02-6301-2152, ykk@kpbma.or.kr)로 하면 된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국내 병원 연구개발 및 보건의료기술 향상을 목적으로 연구역량이 뛰어난 병원을 연구중심병원으로 지정하고 있으며, 현재 가천대 길병원, 경북대학교병원,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차의과대학교 분당차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아주대학교병원, 세브란스병원 등 10개 기관이 여기에 속한다. <>

 




이전글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사전등록 홈페이지 오픈
다음글 D-10 제약바이오취업박람회, 기업과 예비취업생 모두 참가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