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D-3 돌입,‘2018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작성자 박찬웅 출처
등록일 2018/09/04
첨부파일 D-3_돌입한_‘2018_한국_제약·바이오산업_채용박람회_0904.hwp (6.40 MB)
[별첨자료]_배치도.jpg (430 KB)

D-3 돌입,

‘2018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 사전 신청자수 3,300여명 돌파, 1:1직무별 멘토링 신청 폭주로 조기 마감 -

- 개막식부터 채용설명회까지 미리 보는 채용박람회 -

 

 

  ‘2018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개막이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사전신청한 취업준비생이 3,000명을 돌파한 3,391명으로 파악됐다. 1:1 직무별 멘토링은 신청 폭주로 접수 이틀만에 조기마감됐다. 오는 97일 오전 9시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되는 채용박람회에는 47개 채용부스를 비롯해 기업 채용설명회, 직무별 1:1 멘토링, 특강, 취업컨설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현장을 찾은 취업준비생들과 정·관계 인사, 언론인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개최에 앞서 당일 현장의 모습과 주요 프로그램들을 짚어봤다.

 

개막식에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등 정·관계 인사 다수 참석

 

공식적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채용박람회 개막식은 오전 930분 박람회장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지하1층 그랜드홀에서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부총리급),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기동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이영찬 보건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해 정·관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제약·바이오 산업계 사상 첫 채용박람회 개최를 축하할 예정이다.

 

 

 

47개 채용부스 중 14곳 현장면접 실시, 29곳 이력서·자기소개서 검토

 

채용부스를 운영하는 47개 기업체들은 취업준비생 대상으로 채용상담은 물론 자기소개서·이력서 접수와 현장면접 등 일련의 채용절차를 밟는다. 이 가운데 현장면접을 실시하는 기업은 경남제약, 구주제약, 국제약품, 명문제약, 바이오솔루션, 비씨월드제약, 샤페론, 셀비온, 유한양행, 이니스트바이오제약, 이니스트에스티, 일양약품, 퍼슨, SCM생명과학 등 총 14곳이다. 이와 관련, 유한양행 인사담당자는 현장면접이나 이력서 현장접수 등을 통해 우리회사에 관심을 표명한 우수구직자에게는 채용면접 등 전형상의 가점이 있을 수 있다우수인재 탐색 차원에서 채용박람회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채용상담과 이력서·자기소개서 검토를 진행하는 대웅제약은 상담 구직자 중 우수 인재에게 하반기 공채 진행시 서류전형 면제의 특전을 부여하기로 했다. 또한, 이력서·자기소개서 지참요망 기업은 JW중외제약 등 총 29곳으로, 이들 기업은 하반기 채용시에 접수된 이력서·자기소개서를 적극 검토해 우수 구직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하거나 별도 연락을 취할 예정이다.

 

한미·삼성 등 5개사 채용설명회 통해 인재 유치 나서

 

제약·바이오기업 5개사가 채용설명회를 통해 인재유치에 나선다. 취업설명회는 오전 1030분부터 오후 4:40분까지 샤이닝스톤룸(B1, 오전)과 제2대연회실(2F, 오후)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오전에는 유한양행과 메디톡스가, 오후에는 한미약품과 녹십자, 삼성바이로직스의 인사담당자가 각각 30분씩 회사 소개를 비롯, 추구하는 인재상 등 취업준비생들이 원하는 정보를 폭넓게 공유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 사이사이에 특강도 마련된다. 보령제약 최태홍 사장이 오후 210분부터 제약바이오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이범진 아주대 약대 교수가 오후 330분 부터 깨어있고 역량갖춘 청년으로 취업을 준비하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연구개발 등 7개 직군 멘토 38, 취업준비생과 1:1 상담

 

제약·바이오업계 종사자들이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을 전해줄 직무별 1:1 멘토링에는 21개 기업체 7개 직군에 종사하는 38인의 멘토가 1인당 7명씩 총 266명의 취업준비생을 전담, 심도있는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연구개발 직군의 멘토가 9명으로 가장 많고, 생산(8), 사무(6), 홍보(5), 마케팅(4), 영업(5), CP(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 3) 등 부문별로 멘토링에 나선다.

 

이들 멘토들은 윤리경영, 의약품 허가, 연구기획, 신약연구, 시장접근, 바이오신약, 품질보증, 사업개발, 마케팅기획, 사업개발, 학술, 전략지원, 총무, 인사, 영업관리, 대외협력, 커뮤니케이션, 공장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생생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오후 1시부터 오후 420분까지 박람회장 2층 제1 대연회실에서 이뤄지며, 취업준비생 1인당 20분씩 진행된다.

 

전문 컨설턴트 상주, 이미지·이력서·면접 컨설팅 무료진행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취업 도우미관에는 인사담당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이미지 컨설팅, 전문 커리어 컨설턴트가 상주해 구직자의 이력서에 따른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이력서 컨설팅, 면접상황에서의 개인별 맞춤전력을 수립하고, 면접 불합격 요소를 제거해 면접 성공확률을 높여주는 면접 컨설팅이 무료로 진행된다. 이 밖에 전문 사진작가가 프로필 사진을 촬영, 무료로 인화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같은 서비스가 이뤄지는 취업 도우미관은 박람회장(B1 그랜드홀) 한켠에 상시 가동된다.

 

산업홍보관 미래를 여는 제약바이오산업’· 특성화대학원 부스도 배치

 

박람회장(B1 그랜드홀)입구에는 채용부스, 취업컨설팅, 멘토링 뿐만아니라 제약·바이오산업의 현주소와 역량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산업홍보관도 내방객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일명 미래를 여는 제약·바이오산업으로 명명된 산업홍보관으로, 해당 공간에서는 제약·바이오산업의 경쟁력과 일자리 창출 역량이 담긴 부착물을 비롯해 산업홍보영상, 각 기업체들의 홍보 및 CF영상 등 약 50여편의 영상물을 상영해 산업에 대한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한다. 아울러, 특성화대학 홍보관에는 연세대학교·이화여자대학교·성균관대학교가 들어서 예비 취업자들을 불러 모을 예정이다. <>

 

후첨 : 채용설명회 및 특강 프로그램, 채용박람회 포스터 각 1

별첨 : 박람회 현장 배치도

<채용설명회 및 특강 프로그램>

장소

시간

행사 내용

3 세미나관

(B1 샤이닝스톤)

10:30 ~ 11:00

유한양행 채용설명회

11:10 ~ 11:40

메디톡스 채용설명회

2 세미나관

(2F 2 대연회실)

13:30 ~ 14:00

한미약품 채용설명회

14:10 ~ 14:40

보령제약 CEO 특강

14:50 ~ 15:20

GC녹십자 채용설명회

15:30 ~ 16:00

아주대학 이범진교수 특강

16:10 ~ 16:40

삼성바이오로직스 채용설명회




이전글 “태국 의약품 시장, 전략적 진출 모색할 때”
다음글 바이오의약품 생산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