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오늘(7일) 제약·바이오산업계 사상 첫 채용박람회 열린다
작성자 박찬웅 출처
등록일 2018/09/07
첨부파일 오늘(7일)_제약바이오산업계_사상_첫_채용박람회_열린다_0907_오전.hwp (2.13 MB)

오늘(7) 제약·바이오산업계 사상 첫 채용박람회 열린다

 

- 50여개 기업체·정부기관·학계 참여, 2,000여 취업준비생 방문 예정 -

- 취업난 극복 위해 산업계-인재 매칭에 발 벗고 나서 -

 

 

제약·바이오산업이 대한민국의 일자리를 책임지겠습니다.”

 

제약·바이오산업계 사상 첫 채용박람회가 오늘 7일 오전 9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전반적인 경기 둔화에도 지속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온 제약·바이오산업계가 심화되는 취업난 극복을 위해 채용박람회를 마련, 청년들에게 취업의 문을 활짝 열게 된 것.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제약·바이오기업 50곳과 정부기관, 특성화대학원 등이 참여하며, 일자리위원회· 보건복지부·식품의약품안전처·고용노동부가 후원한다.

 

‘Job아라! 취업의 열쇠, 열어라!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2,000여명의 취업준비생이 현장을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박람회장에는 47개 제약바이오기업이 채용부스를 운영, 취업상담 등을 진행한다. 또한 제약·바이오산업계의 하반기 채용계획 발표, 기업 채용설명회, 직무별 1:1멘토링, CEO 특강, 취업컨설팅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채용부스에서는 단순 채용상담에서부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접수, 현장 면접까지 일련의 채용절차가 진행돼 눈길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박람회에는 일자리문제에 대한 정부기관의 관심과 기대를 반영하듯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과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기동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이영찬 보건산업진흥원장 등 정·관계 인사들이 대거 개막식에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할 전망이다. <>

이전글 바이오의약품 생산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다음글 제약·바이오산업계, 하반기에 2,900여명 신규 채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