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에 원희목 전회장 추천
작성자 박찬웅 출처
등록일 2018/11/06
첨부파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에 원희목 전회장 추천

 

- 6일 제16차 이사장단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추천 -

- 1119일 이사회 열어 선임안건 상정, 추후 총회 보고 예정 -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6일 제16차 이사장단 회의를 열어 공석중인 회장에 원희목 전 회장을 만장일치로 추천하기로 결정했다.

 

협회는 오늘 아침 개최된 이사장단 회의에 14명의 이사장단이 전원 참석, 국민신뢰와 산업 발전을 선도할 협회장으로 원 전 회장을 만장일치로 추천키로 결정했다면서 그간 회의에서 충분한 논의가 이뤄졌던만큼 오늘 절차에 따라 의사결정을 하는데 채 5분이 걸리지않았다고 설명했다. 원 전회장은 이사장단의 이같은 추천 결정에 향후 이사회 선임절차를 밟아 만약 회장직을 맡게되면 남은 재임 기간 동안 제약바이오산업이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국민산업이자 국가성장동력 산업으로 확고히 발전해가는데 전력을 다하겠다며 수용 의사를 밝혔다.

 

협회 정관에 따르면 회장 등 상근임원은 이사장단회의에서 추천해 이사회에서 선임하고, 총회에 보고토록 돼 있다. 협회는 오는 1119일 이사회를 개최, 회장 선임건을 처리할 예정이며 이후 총회 보고를 통해 관련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만일 이사장단의 추천을 받은 원 전회장이 회장으로 최종 선임되면 121일이후 취임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20192월까지 잔여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원 전 회장은 지난 20173월 임기 2년의 제21대 회장에 취임했으나 국회의원 시절 제약산업육성및지원에관한특별법을 대표발의하는 등 당시의 입법 활동이 협회와 업무연관성이 있다는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의 지난 1월말 취업제한 결정을 수용, 자진사임한 바 있다.

 

원 전 회장은 서울대 약대 출신으로 제33, 34대 직선제 대한약사회장,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이사장, 18대 국회의원(비례대표), 보건복지부 산하 사회보장정보원장 등을 역임했다.

  

사진 : 후첨

 

 

 

 

 

 

 

 

 

이전글 국내 바이오 관련 5개 단체, 나고야의정서 공동 대응
다음글 제약바이오협, 바이오의약품 용기 및 포장 적합성 평가교육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