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2019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 정재훈 위원장 재선임
작성자 백은혜 출처
등록일 2019/05/07
첨부파일 2019_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_정재훈_위원장_재선임.(0507).hwp (28 KB)
2019_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_위원.JPG (7.83 MB)

2019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 정재훈 위원장 재선임

 

- 부위원장에 김성진 경희대 약리학 교수이광현 일동홀딩스 상무 선출 -

- 제약바이오협, 2019 의약품광고심의 위원 구성 완료 -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는 7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회의를 열어 위원장에 정재훈 삼육대학 약학대학 교수를 재선임하고 부위원장에 김성진 경희대 약리학 교수와 이광현 일동홀딩스 상무이사를 각각 선출했다.

 

올해 세 번째 위원장을 맡게 된 정 위원장은 광고심의는 물론 그간 설명회와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협회와 제약사, 광고대행사간 소통을 이끌어내며 합리적인 운영을 주도해왔다는 평가다.

 

이날 회의에 앞서 갈원일 협회 부회장은 원희목 회장을 대신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갈 부회장은 지난 30년 동안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는 시대변화에 부응하며 순조롭게 본연의 역할을 수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이슈화된 전문의약품 광고 요구사항에 대해 현명히 대응하고 앞으로의 심의 역시 객관적인 입장에서 공평하게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위원회는 의약계, 학계, 법조계, 소비자단체, 제약계 등 각계 추천을 받은 14명으로 구성되었다. 위원들은 이날부터 2020430일까지 약사법, 의약품광고심의규정 등에 근거해 의약품 광고심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

 

 

 

2019 의약품광고심의 위원 명단 (위원 가나다 순)

 

위원장=정재훈 부위원장=김성진, 이광현 위원= 고정관(조아제약 부장), 김경의(소비자시민모임 본부장), 김명중(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광고심의팀장), 김상경(신신제약 상무), 김선욱(법무법인 세승 변호사), 김인주(SBS 부국장), 김호동(휴온스 이사), 민양기(강남성심병원 의무이사), 엄태훈(대한약사회 전문위원), 이시훈(계명대학교 교수), 조태준(SK바이오사이언스 실장)

 

 

사진 별첨

 




이전글 가니에프 우즈벡 부총리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방문
다음글 ‘4차 산업혁명과 제약산업의 미래’ 정책토론회 개최